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 구독자 대상 행사
60명 추첨 특별전 기념 여권 지갑 증정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인규)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 구독자를 대상으로 '갓 쓰고 米國(미국)에 公使(공사) 갓든 이약이' 특별전 연계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갓 쓰고 미국에 공사 갓든 이약이' 온라인 행사가 진행된다. [사진=문화재청] 2022.11.16 89hklee@newspim.com |
이번 행사는 올해 5월에 국가등록문화재로 등록된 한미수교 관련 기록물인 '미국공사왕복수록'과 '미국서간'에 관한 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 '갓 쓰고 미국에 공사 갓든 이야기' 특별전(10월14일~12월13일)을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한 온라인 행사다.
참여방법은 17일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에 게시되는 특별전 관련 문제를 풀고 20일까지 댓글로 답을 적으면 된다. 정답자 중 60명을 추첨해 특별전 기념 문화상품인 여권 지갑을 증정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온라인 행사 증정 선물 [사진=문화재청] 2022.11.16 89hklee@newspim.com |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근대화로 나아가기 위한 주미공사 박정양 일행 등의 외교적 노력을 살펴보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통해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