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뉴스핌] 백운학 기자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는 8일 민선6기 공약사업 실천 계획을 확정해 발표했다.
이 군수는 이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 및 사회단체, 기업인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고회를 갖고 7개분야 60개 공약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8일 이재영 증평군수가 공약 실천계획을 확정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 증평군]2022.11.08 baek3413@newspim.com |
그는 "선거 과정에서 군민들과의 약속 및 현장을 누비며 느꼈던 정책들 하나하나를 공약에 담았으며 정책자문단 및 분야별 외부 전문가, 공약 이행평가단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부서와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공약사업을 확정했다"고 말했다.
주요 공약사업은 ▲돌봄 및 생활불편해소 ▲새로운 산업생태계 및 지역 전략산업 육성 ▲증평의 정체성 확립 및 문화관광 활성화 ▲농업유통지원 및 마을간 균형발전 ▲생활체육 활성화 및 스포츠테마파크 ▲청년 지원 정책 및 군부대와의 협력 등이다.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국·도비, 군비, 민자 등 총 1조300억 원이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이 군수는 "공약사업을 통해 증평 미래 100년을 위한 새로운 기반을 마련하고 군민과 소통하며 공약사업 하나하나 소홀히 하지 않고 성실히 이행해 민선 6기 4년 동안 새로운 미래 증평의 청사진을 확실히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