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뉴스핌] 홍주표 기자 =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는 7일 상황실에서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 군수는 먼저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는 추세로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동절기 추가접종이 중요하다"며 "이번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도록 개발된 개량 백신을 많은 군민이 추가 접종할 수 있도록 안내‧홍보해 달라"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 [사진=뉴스핌DB] |
이어 "올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계획된 사업 중 부진한 사업은 연내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점검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국·도비 보조 사업은 집행할 수 있는 모든 예산을 집행하고 이월을 최소화해 집행률 제고에 노력하고 사업별 집행 잔액과 연내 집행이 불가한 예산은 3회 추경에 감액해 달라"고 지시했다.
또 "금년도 사업 중 보수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하자보수 기간 안에 반드시 점검해 예산이 추가로 수반되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고 말했다.
조 군수는 사고·재난 대비 행사·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도 강조했다.
그는 "이번 이태원 참사를 계기로 사고·재난 예방대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축제, 공연장·경기장, 다중 이용시설 등에 대해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부서에서는 꼼꼼히 점검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32188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