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순창군은 1일 향토회관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군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최영일 순창군수, 신정이 순창군의회 의장과 의원들을 비롯한 사회단체장, 읍면 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영일 군수가 직접 군민에게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사업별로 설명했다.
최영일 순창군수가 민선8기 공약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순창군]2022.11.01 lbs0964@newspim.com |
최 군수는 질의 및 답변과 함께 군민들로부터 건의 사항을 직접 듣고 충분한 검토 후 앞으로 공약사업에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군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군정 5대 목표로 ▲군민화합 ▲지역경제 활성화 ▲돈 버는 농업 ▲따뜻한 복지 ▲정주 인구 증대를 설정했다.
군은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에 대한 행정의 신뢰도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분기별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점검 내용을 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방침이다.
최영일 군수는 "공약사업에 대한 그동안 각계각층의 의견과 민선 8기 공약사업 군민설명회 시 청취한 군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공약이행평가단의 심의를 거쳐 이달 중에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