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엔씨소프트는 26일 PC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신규 대륙 '북방대륙'과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강림전'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북방대륙은 화산 폭발로 생겨나 각기 다른 기후와 특징을 가진 여러 개의 섬으로, 새로운 에픽 12막 '북녘의 붉은 달'의 주 무대가 된다. 막내가 새로운 마황의 그릇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에 맞설 '전설의 무기'를 찾기 위한 여정을 다룬다.
흑룡교 강림전은 마황의 강림을 준비하는 흑룡교를 막기 위해 '흑룡교 성소'로 향하며 시작되는 던전 콘텐츠다.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인 '사온'을 공략해 ▲ 천목허리띠 ▲ 천목팔찌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궁사'의 신규 각성 '뇌격'도 공개했다. 이는 뇌전을 충전해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으로, '뇌신강림' 스킬을 사용하면 더 강력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
아울러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메가 소울 플러스(Mega Soul +)' 이벤트도 연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해 ▲ 여의령, 염호수호석, 천광성 쿠폰 ▲ 특별한 만물상 원석 교환권·천목석 결정 선택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블소 N샵 이용 이력에 따라 리워드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의 미션을 클리어하면 최상위 혼 장비인 '천의혼'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봉마 던전', '1인 던전' 등의 플레이로 획득한 '소울 리그 시즌2 부적'을 사용해 랭킹을 겨루는 '소울 리그 시즌2' 이벤트도 연다. 이를 통해 직업별 1위를 달성한 이용자는 보상으로 20만 신석을 받을 수 있다.
나아가 엔씨소프트는 N샵에서 '직업변경 이용권'을 구매하면 원하는 새로운 직업으로 변경할 수 있는 '직업변경 패키지 시즌4'를 다음달 16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12월 7일까지는 게임 내 '소울 패스'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클리어해 획득한 점수에 따라 ▲ 신규 의상 '파란 정열' 세트 ▲ 프리미엄 홍문 칠성 보석 교환권 등을 얻을 수 있는 '북방대륙 성장 패스'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