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부터 30일까지 종로5가 '더 씨어터'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극단 플레이트는 오는 10월 25일부터 30일까지 우리 전통의 맛 '장'을 담그는 과정을 통해 가족애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가슴 따뜻해지는 연극 '조선간장'을 종로5가 '더 씨어터' 무대에 올려 관객들을 만난다.
연극 '조선간장'은 '장맛'으로 끈끈히 이어지는 우리의 맥을 짚었다. 맛의 근원을 지키려는 지난 세대와 사업적 가치만 보고 '씨 간장'을 돈으로 보는 현대 세대의 모습과 편하게 사 먹는 것이 익숙한 미래세대 간의 갈등들을 다채롭고 입체적인 인물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풀어낸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2022.10.24 digibobos@newspim.com |
문광수 작가는 "시골집 어머니가 늘 싸주시던 봇짐 속에 혹여 냄새라도 새어 나올세라 입구를 꽁꽁 동여맨 간장 병 하나씩을 다들 기억하고 있을 것"이라며 "잠시 잊고 있었던 그리움 엄마의 사랑이 담긴 소박한 밥상을 통해 우리 기억 저편에 남겨져 있는 가족과 사랑에 대해 잠시 기억을 떠올렸으면 한다"고 밝혔다.
우리 전통의 맛 '장'을 담그는 과정과 숙성되는 긴 시간을 빗대어 세대를 넘어 이어지는 내리사랑, 가족애를 풀어내었다. 상상력 가득한 연극의 매력에 토속적인 전라도 사투리까지 정겹게 담아냈다.
연극 '조선간장'은 문광수 작, 연출 하지우 연출에 배우 이현주, 이성근, 태 정, 서윤하, 박건우, 김성대, 이우룡, 박경은, 최용준이 출연한다.
공연 시간은 평일 오후 7시30분, 토·일요일은 오후 4시30분이다.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