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대우건설은 공사 수주를 추진 중인 한남2구역에 고품격 커뮤니티와 명품 특화 주차장, VVIP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안했다고 18일 밝혔다.
'한남써밋'의 커뮤니티시설은 ▲인피니티 스카이 ▲인피니티 파크 ▲그랜드 포레 ▲클라우드 어반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대우건설이 제안한 한남2구역 조감도<자료=대우건설> |
인피니트 스카이 브릿지는 6개 주동을 잇는 총 연장 360m의 초대형 스카이 커뮤니티다. 물결을 형상화해 한강과 남산, 용산공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야외 수영장 '인피니티 풀'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의 상징을 옮겨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118m 높이에 조성된 다채로운 커뮤니티 공간이 품격을 높여준다. 또한 스카이 클럽하우스와 스카이 시네마(영화관), 스카이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단지 최상층인 21층에 배치해 특별함을 더했다.
한남써밋 커뮤니티 특화의 또 다른 특징은 입주민의 하이엔드 라이프를 뒷받침하는 프리미엄 액티비티·힐링 시설이다.
우선 '인피니티 파크 커뮤니티'에는 실내 멀티 코트, 클라이밍장, VR게임룸은 물론 최근 급증한 골프 인구를 고려해 비거리, 탄도, 구질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골프존의 최신 GDR(Golf Driving Range) 연습장을 함께 마련했다. 피트니스 센터에서는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이탈리아 '테크노짐'의 명품 피트니스 기구와 전문 의료기관과 연계된 헬스 컨설팅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저층부에 위치한 '그랜드 포레 커뮤니티'는 단지 내 산림욕장인 보타니컬 가든 카페와 키즈·노블·커뮤니티 라운지가 자리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입주민들이 풍요로운 여가를 만끽할 수 있다. '클라우드 어반 커뮤니티'에서는 플라워 아트, 키즈 크로마토그래피 등 전문가를 초빙한 원데이 클래스가 지속 제공될 예정이다.
다양한 커뮤니티와 컨시어지 라운지가 연계된 혁신적인 지하 주차장을 설계한다. 100% 순환형 동선으로 설계된 지하 주차장에는 '문콕' 걱정 없는 확장형 주차라인을 적용하고, VVIP전용 주차장을 배치해 넉넉한 주차 공간을 완성했다. 택배 보관함과 세대 창고를 전 세대에 배치하고, 1018대에 달하는 전기차 충전 시설과 가족 주차, 캠핑 트레일러 주차 공간까지 마련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명품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호텔급 라운지를 거쳐 가구당 1대가 배정된 프라이빗 엘리베이터를 통해 자신의 생활공간으로 들어가는 특별함을 매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eed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