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평택시의회가 의회운영위원회 주관으로 강원도 평창군 일원에서 의원 역량강화와 선진의정 구현을 위한 '2022년도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의정연수는 의원 역량강화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선진지 벤치마킹을 통한 평택의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반기 연수에 참가한 평택시의회 의원들[사진=평택시의회]2022.10.17 krg0404@newspim.com |
이번 연수는 한국메타버스ESG연구원 강경일 부원장의 강의를 통해 최근 SNS 동향과 앞으로의 전망을 알아보고 주요 메타버스 플랫폼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연수 2일차에는 한신대 김준혁 교수를 초빙해 정조의 소통‧개혁 리더십과 정책 등에 대한 강의를 통해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배웠다.
유승영 의장은 "의회는 58만 시민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고 올바른 정책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해야 한다"며 "이번 의정연수를 통해 습득한 지식을 의정활동에 잘 적용해 선진의정을 구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영 운영위원장도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의원 개개인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