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광주시와 광주·전남지역 공공기관들의 국정감사 일정이 확정됐다.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처음으로 치러지는 국정감사에 광주·전남에서는 20여 개 기관이 오는 20일까지 감사를 받는다.
5일 국회 등에 따르면 오는 7일 5·18조사위원회와 광주지방기상청 등을 시작으로 오는 11일 나주 한전 본사에서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거래소, 한국전력기술, 한전 국제원자력대학원 대학교,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전KDN, 한전KPS 등에 대한 국정감사를 벌인다.
[서울=뉴스핌] 김민지 기자 = 지난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98회 국회(임시회) 제 8차 본회의에서 교통·에너지·환경세법 일부개정법률안(대안)이 재석 248인 찬석197인 반대 16인 기권35인으로 가결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8.02 photo@newspim.com |
12일에는 전남대와 전남대병원, 오후에는 광주교육청과 전남교육청 등 교육위 소관 4개 기관에 대한 국감이 전남대에서 진행된다.
13일에는 한국콘텐트진흥원(문화체육관광위)과 여수광양항만공사(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국감이 국회에서 열린다.
14일은 광주고법, 광주지법, 광주가정법원을 비롯해 광주고검, 광주지검에 대한 국감을 벌인다. 이날 국감은 국회에서 진행된다.
17일에는 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대한 감사가 나주혁신도시 농어촌공사 본사에서 열린다.
18일에는 광주과학기술원과 국립광주과학관, 한국식품연구원 부설 세계김치연구소가 대전에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 국감을 받는다.
이어 19일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대한 국감을 진행하고 20일에는 광주시청 감사가 열린다.
이번 광주시 국정감사에서는 복합쇼핑몰 건립 문제, 지산IC 문제 등이 집중 거론될 것으로 보인다. 전남도는 지난해 국정감사를 진행한 바 있어 이번에는 제외됐다.
kh108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