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충북자연과학교육원은 3일 충북 명소를 찾아 수학의 원리를 발견하는 가족여행 '수학'을 진행했다.
가족여행 '수학'은 역사와 문화재, 예술과 자연 속 수학을 발견함으로써 학생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가족여행 '수학' [사진= 충북교육청] 2022.09.03 baek3413@newspim.com |
이 행사는 사전 신청한 도내 10가족 총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천 이상설 생가 일대와 충주 탄금대 일대에서 각각 운영됐다.
진천 이상설 생가 속 가족여행 '수학'은 이상설 수학자가 저술한 산술신서에 담긴 수학적 원리를 배워보고 그의 생가 건축 양식과 진천 농다리에 담긴 수학의 비밀을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충주 탄금대 속 가족여행은 탄금대 주변 경관에서 ▲피보나치 수와 테셀레이션 무늬 찾기 ▲대흥사에서 최석정의 마방진 놀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충북자연과학교육원 관계자는 "가족여행 '수학'을 통해 충북의 위대한 수학자 최석정, 이상설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지역 명소에 담긴 역사와 문화재, 자연 속에서 수학을 발견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학 문화 대중화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