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2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2022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사진=현대엔지니어링] 2022.08.31 min72@newspim.com |
아홉 번째인 이번 보고서는 기존 인쇄용 세로 디자인이 아닌, 웹 환경에 최적화한 가로형 디자인으로 종이 출력본 없이 제작했다.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현대엔지니어링의 중장기 전략과 ESG 전략에 기반한 주요 활동과 성과 내용을 담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중장기 전략으로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에너지·환경 중심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내세웠다.
또 차세대 초소형 원자로(MMR), 폐플라스틱 가스화(P2E), 수소생산 등 신재생에너지와 환경 분야 고부가 가치 신사업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지금은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트렌드와 ESG 경영 강화가 요구되는 시대"라며 "시대에 발맞춰, 적극적인 투자 및 연구개발을 통해 친환경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에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등 ESG 경영 가속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min7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