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으로 인해 미국과 중국 간 갈등이 커진 가운데 중국이 사료첨가물 검출을 이유로 미국 기업이 판매하는 소고기 수입을 금지하면서 이지홀딩스가 강세다.
11일 14시 08분 이지홀딩스는 전일 대비 4.02% 상승한 3,755원에 거래 중이다.
11일 중국 매체 환구시보 등에 따르면 중국 해관총서는 미국 기업 킹미트서비스가 판매하는 육류 제품을 더 이상 수입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사료 효율 증가 등에 필요한 베타-아드레날린 작용성 촉진제인 락토파민이 검출됐다는 것을 이유로 들었다. 중국은 지난 6월에도 미국 기업 AA미트프로덕츠가 판매하는 소고기 수입을 금지한 바 있다.
이에 중국 축산 생산 증가와 사료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는 점에서 이지홀딩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지홀딩스는 중국 현지에 사료첨가제와 사료제조업체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중국 사료첨가제업체인 Chengdu Pathway Intermediates Biotechnology Co.LTD의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으며 사료제조업체인 PII BIO-TECH CO., LTD(지분율 50.00%)과 Quandao Fengyu Yangzi(지분율 45.07%)를 보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