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컴투스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MLB·KBO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 시리즈의 최신작 'OOTP Go 23'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OOTP 베이스볼은 올해로 시리즈 23번째 시즌을 맞는 PC 온라인 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이번 글로벌 출시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OOTP Go 23은 OOTP 베이스볼의 모바일 버전으로, 유저가 전략 전술 및 구단 재정을 총괄하는 팀 관리 기능은 물론 전 세계 야구 데이터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에 최적화된 편의성을 더했다.
경쟁 콘텐츠 '퍼펙트 팀'도 한층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새단장한 '퍼펙트 팀 23'을 통해 유저들은 역대 MLB 선수 카드를 수집해 자신만의 베스트 라인업을 구축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수만 명의 이용자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사진=컴투스] |
이 밖에도 선수들의 모습을 3D 애니메이션을 통해 새롭게 구현하고, 한층 리얼한 시뮬레이션 연출을 위해 그래픽 엔진을 업그레이드했다.
한편 OOTP 베이스볼은 미국의 유력 콘텐츠 분석 사이트인 '메타크리틱(Metacritic)'에서 올해의 PC 게임상을 2회 수상하는 등 완성도 높은 명작 스포츠게임 시리즈로 인정받고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