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개 금융사 휴면예금·보험금 조회 및 환급 신청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신한금융그룹은 그룹 금융플랫폼인 신한플러스에서 휴면예금과 보험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MY숨은자산찾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플러스 이용자 중 신한은행 계좌를 보유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룹사 포함 107개 금융사에 있는 휴면예금과 보험금, 포인트 등을 조회하고 바로 환급 신청할 수 있다. 신한플러스는 신한SOL(은행), 신한pLay(카드), 신한알파(금융투자), 스퀘어(라이프) 등 신한금융그룹 주요 앱 내에 앱인앱(App in App) 형태로 탑재돼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다양하고 유익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금융플랫폼이다.
신한금융은 오는 10월말까지 'MY숨은자산찾기' 이벤트를 연다. 서비스에서 숨은그림찾기 게임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고객에게 숨은 자산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자산 관리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신한금융은 고객 친화적이고 일상생활에 밀접한 서비스를 확대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라는 그룹 비전을 지속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신한금융그룹] 2022.08.04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