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민선8기 첫 기자간담회...85개 세부 공약 제시
[영양=뉴스핌] 남효선 기자 = "행복한 변화로 희망이 가득찬 영양군을 만들겠습니다"
오도창 영양군수가 29일 취임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민선8기 군정 추진 방향을 제시하며 이같이 말했다.
오 군수는 이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민선8기는 △바른 길 △넓은 길 △다른 길의 3가지 측면에서 새로운 길을 찾을 것"이라고 강조하고 "△군민 중심의 혁신행정 △고추가격 경쟁력 확보 △지역자원 적극 활용△골목상권 활성화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복지 실현 △풍요로운 군민 생활인프라 구축 등 각 분야 85개 세부 공약을 제시하고 '행복한 변화로 희망찬 영양'을 만들 것"을 약속했다.
오도창 경북 영양군수가 29일, 민선8기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민선8기 군정 추진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사진=영양군]2022.07.29 nulcheon@newspim.com |
그러면서 오 군수는 민선7기 군정 관련 ▲국도 31호선 개량사업 ▲영양 자작나무 명품화 사업 ▲생활민원 바로처리반 운영 ▲LPG 배관망 보급사업 ▲하천(샛강) 물길 살리기 사업 등의 주요 성과를 거뒀다고 회고했다.
오 군수는 "지난 4년간의 변화는 군민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앞으로의 민선 8기 4년 동안 군민들과 소통하며 함께 나아가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영양의 미래를 열어 나갈 수 있도록 언론관계자들의 협조와 진심어린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