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는 세종시, 대전관광공사와 공동으로 '2022년 대전‧세종 관광 스타기업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대전·세종 지역 내 본사가 위치한 관광사업 또는 관광분야 융복합 사업을 영위 중인 중소기업 ▲사업자등록증 개업일로부터 만 3년 이상인 기업 ▲최근 3개년도 연평균 매출액 5000만 원 이상인 기업 △공고일 기준 국세 및 지방세의 체납 사실이 없는 기업이다.
대전시는 세종시, 대전관광공사와 공동으로 '2022년 대전‧세종 관광 스타기업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대전시] 2022.07.27 nn0416@newspim.com |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대전관광공사 및 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다음달 3일부터 10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대전시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자격 요건 충족 여부 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총 5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 결과는 다음달 19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총 9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역량강화 교육, 컨설팅 등을 지원받게 된다.
이외에도 사업 고도화를 위한 엑셀러레이팅 교육, 인건비 절감과 지역 내 예비 관광인재 육성을 위한 대학생 인턴채용 등을 지원받으며 입주공간이 필요한 경우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공간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관광공사 홈페이지나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