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의왕 포일 창업지원주택 '청년e-Room'에서 의왕시를 주제로 우수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공모주제와 관련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지역내 청년 또는 관심 있는 자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최종 입상자 3개 팀에 대해서는 1등(1팀) 100만원, 2등(1팀) 50만원, 3등(1팀) 20만원의 상금과 의왕시장 표창이 수여된다.
의왕 청년e-Room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의왕시] 2022.07.25 1141world@newspim.com |
공모전 참가자들은 창업분야 전문가의 평가와 아이디어 고도화 및 비즈니스모델 수립을 위한 멘토링을 거친 후 다음달 24일 청년e-Room 코워킹 스페이스에서 최종 발표를 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에 관심 있는 청년창업가 및 예비창업자는 의왕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내용을 참고해 다음달 1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우리 시 청년창업지원의 중요 거점 중 하나인 청년e-Room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가 청년과 예비·기창업자들이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좋은 아이디어들이 실현되어 의왕시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