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뉴스핌] 이순철 기자 = 강원 강릉문화원은 강릉문화재야행 주제가와 강릉의 문화재를 바탕으로 한 영상공모전 '제2회 강릉야행가(歌)콘테스트' 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1위팀 강릉야행가 콘테스트 뮤직비디오 썸네일.[사진=강릉문화원]2022.07.21 grsoon815@newspim.com |
'잠들어 있는 강릉의 문화재, 강릉야행가(歌)와 아름다운 문화재가 어우러진 영상으로 다시 깨우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총상금 1000만원으로 대상 1작품 700만원, 우수상 3작품 100만원 총 4개 작품을 선정한다.
신청접수기간은 8월 22일~31일까지 이며 신청은 강릉문화재야행 주제가를 바탕으로 강릉의 문화재(유·무형)를 표현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영상원본과 신청서를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전국의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1팀(개인)당 1작품 신청가능하다. 영상장르는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CF 등 자유장르이다.
주제가는 지원자의 개성을 살려 편곡 및 변형이 가능하며, 강릉문화원이 제공하는 음원을 사용할 수 있다. 세부요강은 강릉문화원 홈페이지(www.gncc.or.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다.
지난해 진행된 제1회 야행가 콘테스트는 관련 영상 유튜브 조회수가 3만회를 상회하며 큰 호응을 받았으며 강릉의 문화재와 강릉문화재야행 주제가를 결합한 참신한 강릉시 관광홍보콘텐츠를 발굴하였다는 점에서 호평 받았다.
1차 예선심사를 거쳐 선정된 본선 10개 작품은 9월 15일 ~ 10월 4일 강릉문화TV 유튜브 채널에 게시되어 대국민 심사를 받는다.
시민들의 좋아요 및 조회수가 심사점수에 반영되어 맘에 드는 작품이 있다면 시청과 좋아요를 통해 응원 가능하다.
또한 강릉문화 TV 채널을 구독하고 아티스트에게 좋아요를 누른 시민들 중 추첨을 통하여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최돈설 강릉문화원장은"이번 영상공모전을 통해 강릉의 아름다운 문화재와 강릉문화재야행 주제가가 결합된 영상콘텐츠를 적극 발굴하여, 강릉지역 문화재의 가치를 확산하고 나아가 강릉관광발전과 예술인 활동 저변확대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릉문화재야행은 지난 2017년, 2019년, 2021년도 전국 최우수 야행으로 선정됐으며 올해 개최되는 열 번째 강릉문화재야행은 9월 29일강릉대도호부관아, 토성로, 강릉서부시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grsoon81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