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은혜 기자=KB증권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오는 9월 6일까지 '마이데이터 행운의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KB증권] |
첫 번째 방법은 '숨겨져 있던 내 자산을 찾아줘!'다. KB증권 마이데이터는 기관 32개에서 내 자산을 검색해주는 '추천기관 연결하기' 기능이 있어 고객들이 잊고 있던 자산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KB모바일 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토스 인증서, 공동인증서 중 원하는 인증서를 선택해 한 번만 인증하면 이용할 수 있다.
두 번째 방법은 '나도 모르게 새나가는 돈을 막아줘!'다. KB증권 마이데이터에 자주 쓰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연결하면 소비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월별·일별·카드별 소비내역과 남은 잔여 할부 금액, 포인트 현황 조회 및 소멸예정 포인트 등을 알려준다. 정기적으로 결제되는 금액 등 고정지출금액도 확인할 수 있다.
세 번째 방법은 '주식투자 고수의 Pick 알려줘!'다. 이는 주식투자 초보들에게 투자 고수들이 선택한 종목을 알려주고 이에 따른 수익률을 안내한다. ▲분산투자를 잘하는 고수 ▲매수 상승률 적중 고수 ▲치고 빠지기 달인! 단타 고수 ▲소액투자 고수 등 다양한 주제에 따라 고수들의 보유 종목을 알려준다.
이 외에도 ▲나의 투자 현황을 점수로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진단' ▲쉬운 용어와 그림으로 알려주는 '주식종목 진단' ▲내가 꿈꾸는 노후생활을 위한 '은퇴준비진단' 등 다양한 투자 콘텐츠를 제공한다.
KB증권은 오는 9월 6일까지 '마이데이터 행운의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 19세 이상 국내 거주 개인 고객이 해당 기간 동안 KB증권 외에 은행·보험·카드·증권 등 다른 금융기관의 자산을 처음으로 연결하면 연결한 기관 개수에 따라 룰렛 참여횟수를 최대 16회까지 제공하고, 매일 3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chesed7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