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ICT·패션·라이프스타일 등 성장 지원
30일까지 '한세예스24파트너스' 서 접수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한세예스24그룹의 스타트업 투자 전문법인 '한세예스24파트너스'가 문화·콘텐츠·ICT·패션·라이프스타일 등의 분야에서 성장 잠재력을 지닌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총 10억 원 내외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는 '한세예스24파트너스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한세예스24파트너스와 스타트업이 함께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한세예스24파트너스 데모데이' 지원사 모집은 △문화/콘텐츠 분야(VR/AR·게임·콘텐츠 등) △ICT 분야(블록체인·AI·메타버스 등) △패션/라이프스타일 분야(커머스·플랫폼 등) 3년 이내 창업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6월 30일까지 한세예스24파트너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공모전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의 제출 서류 심사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5개사 내외의 투자 대상을 선정하며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총 10억원 내외 규모의 투자가 이루어진다. 투자 이후에도 한세실업·예스24·동아출판·한세드림 등 한세예스24그룹 계열사와의 협업 기회는 물론 체계적인 멘토링 등의 후속 지원 프로그램도 이어질 예정이다.
한세예스24파트너스 관계자는 "한세예스24파트너스 데모데이는 역량 있는 라이징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투자뿐 아니라 계열사와의 협업 연결 등으로 의미 있는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문화 콘텐츠, 정보 통신 기술,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 우리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고자 하는 꿈을 지닌 초기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세예스24그룹은 글로벌 패션 수출 기업인 한세실업을 모태로 하여 예스24와 동아출판 등 문화 콘텐츠 산업의 대표적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라이징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을 만들어 가고자 스타트업 투자 전문 법인 '한세예스24파트너스'를 설립하였고 이미 20여 개 스타트업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