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영업, 통계, IT 등 각 분야 인재 선발
[서울=뉴스핌] 최유리 기자 = 국내 1위 SBI저축은행은 '2022년 대졸신입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금융영업, 통계, IT등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 이상 학력을 가진 자, 2022년 8월 졸업예정자로 2022년 7월 18일 입사가능자이다.
금융관련 자격증 보유자, 전역장교를 우대하며 책임감·협업·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다양한 인재 선발을 위해 공학계열 등 비상경계열 전공자를 우대한다.
국내 1위 SBI저축은행은 '2022년 대졸신입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미지=SBI저축은행] 최유리 기자 = 2022.06.02 yrchoi@newspim.com |
이번 채용에서는 필기시험을 폐지해 지원자의 부담을 덜고 지원서 작성 항목을 5개에서 3개로 축소했다.
SBI저축은행은 직무에 보다 적합한 인재 발굴을 위해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지원자의 직무·기업·성과역량 등 적합도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역량을 도출해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원자에게 가장 적합한 직무를 추천해 주는 시스템이다.
서류접수는 오는 15일까지 SBI저축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서류 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는 AI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경영진 면접, 채용 검진을 통해 채용이 확정된다.
yrcho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