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핌] 이경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 캠프는 정책(공약) 자료집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발간한 정책자료집은 이재준 고양시장의 지난 4년과 앞으로의 4년에 대한 정책의 기조를 담았다. 자료집은 이재준 시장 후보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자료집은 ▲특별한 경제 ▲특별한 권리 ▲특별한 생활 ▲특별한 환경 ▲특별한 교통 등 다섯 분야를 정책의 핵심으로 정리했다.
캠프 관계자는 "고양시의 미래를 개발과 경제 뿐 아니라 시민의 권리, 거주 등 복지정책, 환경, 교통 서비스 등 시민의 삶에 필요한 부분들을 담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제시하려는 노력을 엿볼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역별 공약은 각 구별, 동네별로 필요한 사업들을 공약으로 정리하고 있어 시민들이 지역의 문제를 시장이 어떻게 파악하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게 해준다.
또 고소한 소확행(소소하고 확실한 행복) 공약 15가지에는 75세 이상 독거노인에게 AI 스피커 제공, 지역 내 기업의 청년 면접 시 첫 면접수당 5만 원 지급, 배달노동자 안전장비구입비 일인당 20만 원 지급 등 시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공약들로 채워졌다.
한편 이재준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준 꼭 해내겠습니다. ▶청소년 교통비 무료화 ▶학생 체육복 무상지원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지원 확대' 등을 약속했다.
lkh@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