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학부모 대상 초등 학생평가 이해'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학생평가 이해 특강은 2015개정 교육과정 이후 학부모에게 변화된 학생평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지난 2020학년도부터 3년째 실시됐다.
대전시교육청은 초등학교 학생평가와 학부모의 역할 이해 도모를 위해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학부모 대상 초등 학생평가 이해'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 [자료=대전시교육청] 2022.05.30 jongwon3454@newspim.com |
올해 특강은 '금쪽같은 피드백이 살아있는 과정 중심 평가'를 주제로 초등교사에게 직접 듣는 현장 중심의 학생평가 특강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특강은 '이해해요, 달라진 학생평가'와 '감사해요, 금쪽같은 피드백' 등의 소주제로 구성돼 실제 초등학교 교실에서 이뤄지고 있는 다양한 학생평가 사례와 학교알리미를 활용한 ▲내 자녀 학교의 평가 계획 알아보기 ▲생활통지표 알고보기 ▲자녀의 특성을 고려한 금쪽같은 학부모 피드백 방법 등을 소개한다.
박현덕 대전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변화된 학생평가 방식을 학부모님들이 이해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대전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