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불 피해지역 이재민 지원 및 산림 재건에 사용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대한민국 로보트 애니메이션의 시초인 로보트태권브이가 NFT 특별판을 발행하여 판매된 수익금 전액을 26일(목)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 이하 적십자)에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 3월에 발생한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의 상황에 안타까움을 느낀 로보트태권브이 NFT 측에서 3월 15일 선보인 제네시스 NFT의 판매수익 전액을 기부하게 됐으며, 적십자를 통해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 이재민 지원 및 산불로 소실된 산림 재건복구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26일(목) 로보트태권브이 NFT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된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 산림 복원 성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사진=대한적십자사] 2022.05.27 digibobos@newspim.com |
제네시스 NFT 판매는 3월 15일부터 3월 20일까지 하루에 1점씩 총 6일간 진행되었다. 19일까지 진행된 연도별 버전 5점의 수익금은 울진·삼척의 산불 구호자금으로 기부되고, 20일 진행한 특별판의 수익금은 전쟁의 아픔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위한 지원금으로 기부된다.
로보트태권브이 제네시스 NFT는 수작업으로 제작된 3D애니매이션 형태로 현재까지 선보인 로보트태권브이 연도별 버전 5개와 특별판 1개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NFT 상품으로 나온 연도별 로보트태권브이 [사진=NFT매니아] 2022.05.27 digibobos@newspim.com |
연도별 1점씩 발행되는 5점의 NFT는 오픈씨(OpenSea)에서 1ETH를 시작으로 최고가 경매 형식으로 진행되었고, 특별판 1점의 경우는 200개를 발행하여 점당 0.15ETH 확정가로 판매가 진행됐다. 기부는 경매 낙찰자 및 구매자 이름으로 기부가 이루어진다.
한편, 이번 로보트태권브이 PFP NFT 프로젝트는 ㈜로보트태권브이, NFT 오픈마켓플레이스 NFT매니아, PFP 전문회사 ㈜크립토웍스, 3D 스튜디오 ㈜비즈메타가 참여했다.
이번 로보트태권브이 제네시스NFT를 진행하는 관계자는 "로보트태권브이의 이러한 기부 활동은 평화를 상징하는 로보트태권브이의 가치와 맞닿아 있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보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