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10월에 열릴 예정인 세종축제에서 시민들이 기획해서 진행할 프로그램을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지금까지 시에서 주관하던 축제를 재단이 올해 처음 맡아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세종축제를 시민들이 주도하는 축제로 운영하겠다는 의도로 기획됐다. 재단은 선정된 프로그램을 전문가 멘토링과 기획실명제 도입 등을 통해 기획한 시민이 자부심을 느끼게 할 방침이다.
시민기획 프로그램 공모 포스터.[사진=세종시문화재단] 2022.05.24 goongeen@newspim.com |
공모 유형은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기획 프로그램과 시민기획 프로그램 두 가지로 구분되며 전문기획은 1000만원, 시민기획은 500만원 이내의 실행비가 지원된다.
공모 주제는 도시브랜드, 세종2.0, 생태녹색, 장소활용 등으로 도시의 정체성을 반영하고 향후 지속적인 축제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도시브랜드는 행복도시와 행정수도, 가장 젊은 도시 등을 활용한 콘텐츠면 되고 세종2.0은 세종대왕의 애민과 한글창제 정신 등을 현대화한 콘텐츠면 가능하다.
생태녹색 주제는 녹색건축도시 세종의 가치를 이해하고 확산시킬 수 있는 콘텐츠면 되고 장소활용은 호수공원과 금강보행교, 조치원 문화정원, 전통시장 등을 활용한 콘텐츠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다음달 3일부터 10일까지이며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은 시민 기획 프로그램의 취지 등을 소개하기 위해 오는 26일 오후 3시 박연문화관 지하 2층 음악창작소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