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정장선 민주당 평택시장 후보가 18일 오전 K-55 오산공군기지 신장쇼핑몰 앞에서 시민과 언론인을 대상으로 고도제한 완화와 관련한 평택 북부권역 공약을 발표했다.
공약 발표회에는 더불어민주당 평택시 갑지역 양경석, 김재균, 서현옥 도의원 후보와 이종원, 최재영, 권현미, 이윤하, 김명숙 시의원 후보 등이 참석했다.
[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고도완화 공약을 발표하고 있는 정장선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장 후보와 참석한 도.시의원 후보들 2022.05.18 krg0404@newspim.com |
이날 정 후보는 "평택은 미군기지가 자리잡고 있는 대한민국 안보의 중심"이라며 "지난 수십년 간 비행안전 등을 위해 설정된 고도제한으로 사업성이 낮다보니 여러 개발 사업들의 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따랐다"고 말했다.
정 후보는 이어 "이로 인해 기지주변 지역은 민간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아 각종 기반시설이 낙후되고, 주민들의 경제적 손실로 이어져 재산권을 위협받는 등 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 후보는 "긴 시간 국가 안보를 위해 희생하셨던 주민 여러분의 마음을 감히 헤아린다"며 "그동안 희생해오신 주민들의 숙원인 고도제한 완화를 이끌어낼 때까지 관계부처 등과의 긴밀한 협력, 관련법령 개정 검토 등을 신속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