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구성 및 플랫폼을 이용한 전자상거래 스토어 구축 기술 높이 평가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모노라이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 획득과 함께 기술신용평가기관(TCB) 한국기업데이터로부터 상위 기술기업에 부여되는 'T4' 등급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모노라이트가 선정된 '혁신성장형' 벤처기업의 경우 전담 연구조직과 인력의 전문성, 서비스 경쟁력, 성장성, 지속가능경영 등 다양한 지표를 기반으로 향후 성장이 유망한 기업에 부여하는 벤처기업 인증으로서 사업 및 조직전반 등에 대한 다면적인 평가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주어졌다.
또한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의 경우 한국기업데이터(KED)의 기술신용평가기관(TCB: Tech Credit Bureau)에서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등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신용평점 및 평가액을 산출해 평가한다.
이번에 모노라이트가 획득한 T4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등급으로서 혁신기술역량을 갖춘 기업임을 입증 받았다고 할 수 있다.
김성수 모노라이트 대표는 "앞으로 미디어커머스 사업의 다각화와 크리에이터 IP기반의 브랜드 사업 성장에 더욱 힘쓰면서 컨텐츠 기반의 미디어커머스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