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학교(2183명)가 5월 제주 수학여행 계획
제주신화월드 단체 방문객 급증...5월 예정인원 전월 대비 4배 증가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18일 제주도관광협회에 따르면 5월에 제주 수학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학교가 11곳(2183명)으로 확인되어 한달 사이에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따라 사회적거리두기 조치가 2년 1개월 만에 종료되면서 그 동안 침체되어 있던 제주 단체관광 시장이 다시 활력을 되찾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2년 넘게 전무했던 수학여행 등 학교 단체행사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지난해 여름 발매됐던 폴킴의 첫번째 수학여행 프로젝트 'Summer : re' 커버 이미지 [사진=뉴런뮤직] 2022.04.21 digibobos@newspim.com |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운영하는 신화테마파크로 향하는 단체 방문객 수도 급증하고 있다. 5월에 예정된 단체 방문객 수가 21일 기준 4500명을 넘어서면서 전월(1202명)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학교 행사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실제 방문객 수는 이 보다 월등히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제주도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신화워터파크 야외 풀이 개장하는 하절기부터는 학교 단체 방문객 수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제주 신화테마파크 전경 [사진=제주신화월드] 2022.04.21 digibobos@newspim.com |
신화테마파크에서 지역 학생들을 위한 공기관 행사도 개최될 계획이다. 10월 12일부터 17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한국과학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 찾아가는 과학관(이하 '찾아가는 과학관')' 행사가 열린다. '찾아가는 과학관'은 과학문화시설 접근이 어려운 소외지역과 계층을 대상으로 이동형 과학 전시관을 마련해 지역 학생들에게 체험형 과학교육을 제공하는 행사다.
신화테마파크와 신화워터파크는 학교 단체 방문객들을 위한 성수기 특별 할인가도 제공한다. 10월 31일까지 신화테마파크 방문을 예약하는 학교들은 자유이용권을 60% 할인된 1만6천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신화워터파크는 야외 풀이 개장하는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55% 할인된 2만7천원에 입장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일반 단체 방문객들도 신화테마파크 자유이용권을 55% 할인된 1만8천원, 신화워터파크 입장권을 50% 할인된 3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제주신화월드 관계자는 "사회적거리두기가 풀리면서 신화테마파크 단체 방문 문의가 폭증하고 있다"며 "2년 넘게 단체 교외 활동을 못한 학생들이 신화테마파크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과학관' 및 신화테마파크 단체 방문 관련 문의는 제주신화월드 대표 번호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