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 '상생형 일자리' 광주글로벌모터스 시찰
광주 소상공인·청년, '광주 복합쇼핑몰' 의견 전달
[서울=뉴스핌] 홍석희 인턴기자 =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위가 제 3차 지역 현장방문 일정으로 내일 광주·전남을 찾는다.
인수위 대변인실은 15일 오후 공지문을 통해 오정근 간사를 비롯한 특위 위원들이 내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광주·전남 곳곳을 훑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인수위사진기자단 = 김병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장이 11일 삼청동 인수위 회의실에서 열린 제4차 전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2.04.11 photo@newspim.com |
먼저 지균특위 위원들은 오전 11시에 전남 신안군 자은도 해역에 위치한 SK E&S 발전단지를 시찰한다. 도시가스·LNG(액화천연가스) 전문 기업인 SK E&S는 최근 재생에너지 분야에 진출해 각광 받고 있다.
이어 오후 2시에 문금주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를 만나 지역 현안과 관련한 간담회를 진행한다. 전남 해상풍력 현장을 방문해 사업에 관한 설명을 듣고 건의사항도 청취할 계획이다.
오후 3시엔 '상생형 일자리' 1호 작품으로 꼽히는 광주글로벌모터스를 찾는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생산 라인을 시찰한 뒤 '노사상생형 일자리 사업'에 관한 의견을 듣는다.
마지막 일정으로 오후 5시께 광주 월곡시장으로 향해 시장 소상공인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소상공인연합회·청년단체 등이 참석해 '광주 복합쇼핑몰 설립' 관련한 지역민 의견을 지균특위에 전달할 예정이다.
hong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