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31일 e스포츠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대전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교육이 지난 29일부터 5월 4일까지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송대 테크노미디어융학학부 게임멀티미디어 전공 학생들이 참여했다.
![]() |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3월 29일부터 5월 4일까지 '대전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교육을 진행한다. [자료=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2.03.31 jongwon3454@newspim.com |
수강생들은 교육 기간 동안 ▲이스포츠 산업에 대한 이해 ▲게임 종목에 대한 이해 ▲이스포츠 대회 기획 ▲미디어·구단 마케팅 업무 등 이스포츠 산업 주요 분야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또 수강생이 직접 이스포츠 대회 기획 및 운영할 수 있는 실습교육도 구성됐다.
한편 대전시와 진흥원이 작년 9월 대전에 건립한 이스포츠경기장은 오픈 후 각종 이스포츠 대회 유치와 전문 산업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김진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산업 아카데미 외에도 다양한 이스포츠 관련 대회 및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며 "올해 글로벌 대회를 포함해 20여 개 대회가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 실습비를 포함한 모든 비용은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