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31일 e스포츠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대전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교육이 지난 29일부터 5월 4일까지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송대 테크노미디어융학학부 게임멀티미디어 전공 학생들이 참여했다.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3월 29일부터 5월 4일까지 '대전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교육을 진행한다. [자료=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2.03.31 jongwon3454@newspim.com |
수강생들은 교육 기간 동안 ▲이스포츠 산업에 대한 이해 ▲게임 종목에 대한 이해 ▲이스포츠 대회 기획 ▲미디어·구단 마케팅 업무 등 이스포츠 산업 주요 분야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또 수강생이 직접 이스포츠 대회 기획 및 운영할 수 있는 실습교육도 구성됐다.
한편 대전시와 진흥원이 작년 9월 대전에 건립한 이스포츠경기장은 오픈 후 각종 이스포츠 대회 유치와 전문 산업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김진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산업 아카데미 외에도 다양한 이스포츠 관련 대회 및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며 "올해 글로벌 대회를 포함해 20여 개 대회가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 실습비를 포함한 모든 비용은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