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일 대장정 시작 프로야구 직관 여행객 크게 늘어날듯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오는 4월 2일부터 대장정을 시작하는 2022 프로야구 개막과 더불어 야구장 근처 숙소를 찾는 검색량이 크게 늘어나 주목된다.
'호텔스닷컴 코리아'는 웹사이트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야구장 근처 숙소로 숙박 인원을 '어른 2명, 아이 2명'으로 설정하여 숙소를 검색한 비율이 지난해 대비 무려 260% 증가했다고 25일밝혔다. '어른 2명, 아이 1명'으로 설정한 숙소 검색량도 지난해 대비 평균 116% 증가한 수치가 나왔다.
호텔스닷컴은 이러한 결과를 자신들이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직접 보려는 '직관 여행객'이 크게 늘어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해석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지난 2019년 잠실야구장에서 두산베어스 시구자로 나온 어린이 유튜버 띠에의 시구 장면 [사진=트위터 갈무리] 2022.03.25 digibobos@newspim.com |
호텔스닷컴은 또 프로야구 홈구장을 보유한 7개 도시(서울, 부산, 인천, 창원, 대구, 대전, 광주)의 검색량을 조사한 결과, 부산이 지난해에 비해 검색량이 264% 증가한 것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호텔스닷컴은 이 결과가 부산 프로야구 직관뿐만 아니라, 이달 말에 개장하는 '롯데월드 부산'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호텔스닷컴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부산·서울·인천이 작년과 동일하게 국내 여행객의 상위 검색 지역으로 꼽혔다. 홈구장을 보유한 창원(54%), 대구(31%), 대전(29%), 광주(22%) 등을 포함한 타 지역의 검색량도 전반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야구팬들은 본인이 응원하는 선수들의 경기를 직관하기 위해 타 지역을 방문할 의향이 있으며, 편의성을 위해 야구장 인근 숙소를 검색할 확률이 높다는 점을 보여준다.
호텔스닷컴은 프로야구 직관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가족단위 여행객 대상으로 홈경기장과 가까우면서 아이들과 함께 묵기 좋은 숙소로 △롯데호텔 월드(서울) △파라다이스 호텔(부산) △롯데 시티호텔(대전) △호텔 수성(대구) △루이스 부티크 호텔(창원) △에이치원 호텔(광주)을 추천했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3월 말까지 봄 프로모션을 통해 엄선된 호텔에 한해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