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FNC(에프엔씨엔터) 소속 아티스트 피원파모니가 미국 첫 싱글로 현지 음반 차트 정상에 올랐다.
미국의 차트 플랫폼인 MRC 데이터가 21일(현지시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피원하모니가 지난 10일 발매한 미국 싱글 '두 잇 라이크 디스(Do It Like This)'로 '핫 싱글즈 세일즈'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피원하모니 [사진=FNC엔터테인먼트] 2022.03.23 alice09@newspim.com |
'핫 싱글즈 세일즈' 차트는 미국 내 실물 음반 판매량을 집계하는 차트로, 피원하모니의 폭발적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미국의 주요 음반 제작사, 유통사, 방송사,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사 등이 MRC 데이터가 매주 집계하는 판매 현황을 바탕으로 음악산업을 분석하고 있다. 특히 빌보드 차트가 순위 산정을 위한 주요 자료로 MRC 데이터의 통계를 이용하고 있어 더욱 공신력을 인정받는다.
'두 잇 라이크 디스'는 피원하모니가 지난 1월 발매한 미니 3집 '디스하모니: 파인드 아웃(DISHARMONY : FIND OUT)'의 타이틀곡 영어 버전으로, 한국어 버전은 아이튠즈 전세계 10개 지역 KPOP앨범 톱3, 8개 지역에서 전체 앨범차트 톱3을 기록한 바 있다.
피원하모니의 미국 싱글 '두 잇 라이크 디스'는 공식 발매 전부터 온라인 사이트 뮤직 베스트셀러 부문에서 차트 1위에 등극해 심상치 않은 현지의 인기를 예고했다. 또 뉴욕타임즈, 포브스, 빌보드, 틴보그, 롤링스톤 등 미국 유명 매체들로부터 미국 음반 발매 전후로 꾸준히 호평 받아오며 글로벌 루키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피원하모니는 첫 번째 글로벌 투어 '2022 피원하모니 라이브 투어-플러스스테이지 에이치: 피스(2022 P1Harmony LIVE TOUR-P1ustahe H: PEACE)'를 개최, 티켓 오픈 30분 만에 전 회자 매진을 기록했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