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서비스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립체인(Reapchain)이 대형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IO)에 상장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립체인이 상장한 가장자산 거래소 게이트아이오는 가상화폐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이 발표한 글로벌 거래소 상위 10위 내 포함되어 있는 대형 거래소로 거래량은 최대 약 14억 달러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19년에 설립된 립체인은 실사용이 가능한 블록체인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플랫폼 ▲페이먼트 플랫폼 '내일드림서비스' ▲핀테크 플랫폼 '립페이' 등을 선보이며 실용성과 확장성을 높여 왔다.
그 중에서도 올 상반기에 선보일 NFT 마켓 플랫폼은 립체인의 고도화된 블록체인 기술력 적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대형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이를 기점으로 향후 예정된 메인넷 출시 등 립체인이 지향하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이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립체인 이정한 대표는 "립체인이 대형 글로벌 거래소인 게이트아이오에 상장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상장의 의미는 립체인이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한 단계 발전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 진출의 첫걸음을 알리는 계기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료제공=립체인] |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