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발매 정규 10집 앨범을 명반으로 인정
3월 1일 시카고 공연부터 북미 투어 시작
4월에는 '코첼라 밸리 뮤직 페스티벌' 초청 공연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 본사와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본사가 그룹 에픽하이에게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이어 LA 번화가 대형 전광판 광고를 선물했다.
유튜브와 스포티파이는 지난 14일 발매된 에픽하이(타블로, 투컷, 미쓰라) 정규 10집 'EPIK HIGH IS HERE 下 (PART 2)'를 명반으로 인정하며 각각 뉴욕과 LA에 해당 전광판을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유튜브가 선물한 LA 번화가 전광판의 에픽하이 광고 [사진=아워즈] 2022.02.25 digibobos@newspim.com |
이에 에픽하이는 다채로운 글로벌 문화가 공존하는 뉴욕과 LA 거리 한복판에서 명반의 발매를 알리며 강력한 존재감으로 시선을 압도했다. 에픽하이는 지난해 1월 발매한 정규 10집 첫 번째 앨범 'EPIK HIGH IS HERE 上 (PART 1)'으로도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을 한 차례 장식한 바 있다. 이렇게 연속으로 뉴욕 타임스퀘어에 이어 LA 번화가의 대형 전광판까지 채우며 미국을 찾는 글로벌 팬들에게 강렬한 존재감을 남기고 있다.
에픽하이가 지난 14일 발매한 정규 10집 PART.2는 다채로운 장르로 가득한 웰메이드 앨범으로 또 한번 명반의 탄생을 알리며 동료 아티스트는 물론 리스너들의 응원과 지지를 받고 있다.
에픽하이는 다음달 1일 시애틀을 시작으로 북미 투어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4월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 아츠 페스티벌에 2022'에 초청받아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가 최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의 콘셉트 포토 역시 뉴욕 타임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을 장식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광고판의 스테이씨 광고 [사진=후스팬] 2022.02.25 digibobos@newspim.com |
이 광고는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이 스테이씨의 컴백을 기념해 선물했다. 'YOUNG-LUV.COM'은 스테이씨가 탄생시킨 독보적 장르 '틴프레시'를 한층 폭넓고 다양한 음악으로 그려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RUN2U'는 남들이 뭐래도 사랑을 위해서라면 두려움 없이 너를 향해 달려가겠다는 마음을 스테이씨만의 느낌으로 표현한 곡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1000만 뷰를 훌쩍 넘어서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