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문화·연예일반

속보

더보기

홍상진 감독 첫 독립영화 '니자리' 국제영화제 잇딴 수상...누적 11관왕

기사입력 : 2022년02월15일 10:20

최종수정 : 2022년02월15일 10:34

스웨덴 보덴영화제 신인장편영화 '베스트 위너'로 경쟁 부문 진출
'난타' 배우 출신 연출가...주요 출연진도 모두 연극배우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홍상진 감독의 '니자리'(제작 금강상회)가 현재까지 스웨덴 보덴, 싱가포르 테카, 부탄 드러크 국제영화제에서 누적 11관왕에 오르며 연이어 수상 소식을 전하고 있다. 

영화 '니자리'는 무당 순이(김미영)가 극단적 선택을 한 조카 태영의 영혼을 찾아 성불시키면서 벌어지는 욕망의 원혼들과의 사투를 그린 독립 장편영화이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영화 '니자리' 스틸 사진 [사진=금강상회] 2022.02.15 digibobos@newspim.com

지난해 부탄 드러크 국제영화제(Druk International Fim Festival)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테카 국제영화제(Tekka International Film Festival), 스웨덴 보덴 국제영화제(Boden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 연이어 수상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드러크 국제영화제 극영화 부문에서 우수 작품상, 지난해 12월 테카 국제영화제 베스트 국제영화 부문 심사위원상을 받았다. 또 12월 보덴 국제영화제에서는 신인장편영화상(First Time Feature Film)부문에서 베스트위너(BEST WINNER)에 선정돼 내달 개최되는 경쟁 부문에 공식 출품한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스위스 보덴영화제 신인장편영화 부분 '베스트 위너'로 선정돼 경쟁부문에 올랐다. [사진=금강상회] 2022.02.15 digibobos@newspim.com

영화 '니자리'는 대학로 공연 무대에서 활약 중인 홍상진 감독의 첫 독립 장편영화이다. 홍상진 감독은 2000년 '난타' 배우를 시작으로 뮤지컬, 무용극, 연희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연출하면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영화 '니자리'는 주·조연 배우들의 연기 부문 수상도 이어지면서 작품성을 비롯해 배우들의 연기력까지 인정받고 있다. 김신용, 김미영, 최 원, 이은지 등 대학로 출신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해 연극을 통해 다져진 깊고 풍부한 내면 연기를 선보이며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네 명의 배우는 테카 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김신용), 여우주연상(김미영), 남우조연 부문 심사위원상(최 원), 여우조연 부문 심사위원상(이은지)을 받았다. 또 드러크 국제영화제에서도 최우수 여우주연상(이은지)과 최우수 남우조연상(최 원), 우수 여우조연상(김미영), 우수 남우주연상(김신용)을 연이어 수상했다.

홍상진 감독은 "수상 소식을 들으며 6개월 동안 같이 촬영하며 희로애락을 같이한 모든 배우·스태프와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며 "무엇보다 작품상과 연기상을 동반 수상하고 있어 의미가 더욱 크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 11월과 12월에만 3개의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한 '니자리'는 앞으로도 여러 해외 영화제 초청이 예정돼 있어 더 수상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다양한 방식으로 전 세계 관객을 만나고 있는 영화 '니자리'는 해외 영화제 출품 대장정을 마무리한 후 국내 개봉을 계획하고 있다.

digibobos@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전공의 근무 중단 돌입, 곳곳 의료 파행 현실로 [서울=뉴스핌] 이호형 기자 = 정부의 의대 증원에 반대해 서울 '빅5 병원(서울대·삼성서울·서울아산·세브란스·서울성모)' 전공의들이 오는 19일까지 전원 사직서를 제출을 하루 앞둔 18일 오전 서울의 한 대학병원에서 한 보호자가 환자를 데리고 이동하고 있다. 한편 전공의들은 오는 20일부터 근무 중단을 결의 한 바 있다. 2024.02.18 leemario@newspim.com   2024-02-18 12:38
사진
與, 종로 최재형·중구성동갑 윤희숙 등 단수추천…은평을에 장성호 전략공천 [서울=뉴스핌] 김태훈 김가희 기자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9일 서울 종로구에 최재형, 중구성동구갑에 윤희숙 예비후보를 포함해 총 13인을 단수추천했다. 또 17개 선거구를 경선 지역으로 선정했으며, 우선추천 지역으로 장성호 예비후보를 전략공천했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관위는 미결정된 선거구에 대한 심사를 실시했다"라며 "13개 선거구에 단수추천 후보자를, 17개 선거구를 경선 지역으로, 1개 선거구를 우선추천 지역으로 선정하고 후보를 의결했다"고 말했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지난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제6차 회의 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뉴스핌DB] 단수 추천 후보는 서울 3인, 부산 3인, 경기 4인, 전남 4인, 경남 1인 등 총 13인이다. 서울에서는 ▲종로구 최재형 ▲중구성동구갑 윤희숙 ▲관악구을 이성심 등이다. 부산에는 ▲부산진구갑 정성국 ▲남구갑 박수영 ▲사상구 김대식 등 3인이며, 경기는 ▲동두천시연천군 김성원 ▲안산시상록구갑 장성민 ▲안산시단원구갑 김명연 ▲광주시갑 함경우 등 4인, 전남은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 김형석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을 이정현 등 2인, 경남 ▲창원시성산구 강기윤 1인이다. 경선 지역은 서울 3곳, 경기 5곳, 충남 3곳, 울산 2곳, 부산·인천·강원·경북 1곳 등 총 17개 선거구다. 구체적으로 서울은 ▲중구성동구을(이영·이혜훈·하태경) ▲은평구갑(남기정·오진영·홍인정) ▲마포구갑(신지호·조정훈) 등이며, 경기는 ▲성남시분당구을(김민수·김은혜) ▲안양시동안구을(심재철·윤기찬) ▲파주시을(전정일·조병국·한길룡) ▲김포시갑(김보현·박진호) ▲구리시(나태근·전지현) 등이다. 충남은 ▲천안시을(이정만·정황근) ▲천안시병(신진영·이창수) ▲논산시계룡시금산군(김장수·박성규) 등이다. 울산은 ▲남구을(김기현·박맹우) ▲북구(박대동·정치락) 등 2곳이며 부산에 ▲중구영도구(박성근·조승환) 인천은 ▲연수구을(김기흥·김진용·민현주) 강원에 ▲동해시태백시(이철규·장승호) 경북은 ▲김천시(김오진·송언석) 등 1곳이었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첫 우선추천 지역 및 후보로 서울 은평구을에 장성호 예비후보를 의결했다. 이번 발표에서 단수추천에서 현역 의원으로 최재형·박수영·김성원·강기윤 등 총 4인을 의결했다. 경선 지역 가운데 눈에 띄는 지역은 국민의힘 내에서 첫 험지 출마를 선언한 하태경 의원이 포함된 서울 중구성동구을이다. 또 대통령실 홍보수석비서관 출신인 김은혜 예비후보가 포함된 성남시분당구을도 주목을 받는다. 아울러 직전 당대표를 지낸 김기현 의원 역시 박맹우 예비후보와 경선을 치르게 됐다. 친윤(친윤석열)계 핵심이자 공천관리위원을 맡고 있는 이철규 의원 역시 동해시태백시에서 장승호 예비후보와 경선을 치른다. 국민의힘 경제통으로 꼽히는 송언석 의원은 경북 김천시에서 김오진 예비후보와 맞붙는다. taehun02@newspim.com 2024-02-19 18:32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