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2주 차에 '더쇼'와 Mnet '엠카운트다운' 1위 후보
뮤직비디오도 열흘만에 1600만 뷰 넘어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오디션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즈원' 출신으로 솔로 데뷔한 가수 최예나가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최예나는 지난 28일 첫 번째 미니앨범 'ˣ‿ˣ (SMiLEY)' 타이틀곡 'SMILEY(스마일리)(feat.BIBI)'로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솔로 데뷔 앨범 발매 11일 만에 이룬 쾌거로, 음악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즈원' 출신으로 솔로 데뷔한 최예나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 2022.01.29 digibobos@newspim.com |
'SMILEY'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재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1600만 뷰를 돌파하며 팬들의 열띤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최예나는 앨범 발매와 동시에 벅스 실시간 차트에 'SMILEY'를 비롯해 수록곡 'Before Anyone Else(비포어 애니원 엘스)', 'LxxK 2 U(럭 투 유)', 'PRETTY BOYS(프리티 보이즈)', 'VACAY(베케이)'까지 전곡을 차트인 시키는 저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SMILEY' 상승세는 'SMILEY 챌린지'로 이어지고 있다.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영상과 사진을 노래 가사에 맞게 짜깁기해 트위터에 올리고 있으며, 라비, 은혁, 장도연, 권은비, 이채연, 김민주, 강혜원, 뱀뱀, 모모랜드 주이 등이 참여해 'SMILEY'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특히 최예나는 데뷔 2주 차에 SBS MTV '더쇼'와 Mnet '엠카운트다운' 1위 후보에 오르며 무서운 상승세를 보였다. 긍정 에너지를 전파하며 올라운더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최예나의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