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이 미국 '2022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3개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다.
27일(현지시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가 발표한 수상 후보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베스트 듀오/그룹'과 '베스트 뮤직비디오', '베스트 팬 아미'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 3개 부문 노미네이트 [사진=iHeartRadio] 2022.01.28 alice09@newspim.com |
방탄소년단은 자체 최다 노미네이트 기록을 세웠던 작년과 동일하게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팬' 부문에 5년 연속 노미네이트 되면서 5년 연속 수상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쏠린다.
'올해의 베스트 듀오/그룹'에는 AJR, 실크소닉, 댄 앤 셰이, 마룬5 등 글로벌 스타들이 방탄소년단과 함께 경합을 벌인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8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보이밴드', '베스트 팬 아미' 부문을 수상했으며 이듬해 '베스트 팬 아미'를, 2020년 '베스트 팬 아미'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로 '베스트 뮤직비디오를 수상했다.
또 지난해에는 '베스트 팬 아미'와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2014년부터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해 오고 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3월 2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슈라인 오디토리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