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농도 수도권 '나쁨'
낮 최고기온 3~10도 예상
[서울=뉴스핌] 박지혜 기자 = 토요일인 8일은 미세먼지가 많은 가운데 늦은 오후부터 전국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대기 상태는 건조한 곳이 많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 6시부터 9일 오전 6시까지 경기북부와 동부, 강원 영서, 충북 북부에 눈이 조금 내릴 전망이다. 수도권과 충남권 북부 지역에는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서울=뉴스핌] 황준선 인턴기자 = 수도권 지역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인 7일 오전 서울 도심이 뿌옇게 흐리다. 2022.01.07 hwang@newspim.com |
예상 강수량 및 적설량은 ▲강원 영서 중‧남부 1㎝ 내외 ▲경기 북‧동부, 강원 영서‧북부, 충북 북부 1㎝ 미만 ▲수도권, 충남권 북부 0.1㎝ 눈 날림이다.
건조주의보가 발효된 강원동해안과 산지를 중심으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할 전망이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어 실내 전열기 사용으로 인한 주택화재 등 각종 화재에 주의가 필요하다.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11~1도, 낮 최고기온은 3~10도로 예상된다. 한낮에 기온이 오르면서 추위가 누그러진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권·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wisdo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