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핌] 양덕성 기자 = 제주도교육청이 교육과정을 연계한 제주 항일운동 교육자료집을 발간했다.
3일 제주교육청에 따르면 이번에 발간된 제주 항일운동 교육자료집은 제주 역사교육을 돕기 위해 학생들이 이해하기 다소 어려웠던 제주인의 항일운동 기록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흩어진 사료들을 모아 제작됐다.
편찬은 △제주 항일운동사 개관 △제주 법정사 항일운동 △조천 만세 운동 △제주 해녀 항일운동 △항일 의병 운동 △다양한 항일운동의 전개 △도 외 제주인의 항일운동으로 나누어 읽기 자료와 학생 탐구 활동 자료 중심으로 구성됐다.
제주도교육청이 교육과정을 연계한 제주 항일운동 교육자료집을 발간했다.[사진=제주도교육청]2022.01.03 mongdang99@newspim.com |
도교육청은 이번 자료집을 교수․학습 활동에 활용해 제주 항일운동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학생들에게 제주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역사의식을 심어주기위해 제작했다고 밝혔다.
책자는 지난 12월에 각급 학교로 배부를 완료했다. 또한 도교육청 제주이해교육 홈페이지에도 탑재돼 이용자들의 자료접근을 쉽게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학교 현장에서 이 자료집을 적극 활용하여 제주인의 항일운동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애국선열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 학생들도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며 정의로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며 "교육과정 연계 지역 역사교육 지원을 통해 학생 주도의 역사 탐구 활동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ongdang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