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호영, 포레스텔라, 에이스 특별한 캐럴 합작
백아연도 'K-캐럴 메들리' 커버 영상 공개
데뷔 전 '케플러'는 'This Christmas' 재해석곡 깜짝 선물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전통적인 캐럴 듣기가 매우 어려워진 가운데, 그 빈 자리를 K-캐럴이 대체하고 있어 주목된다.
가수 손호영(SHY)과 그룹 포레스텔라(Forestella), 에이스(A.C.E)가 특별한 크리스마스 캐럴을 합작했다. 손호영, 포레스텔라(조민규, 배두훈, 강형호, 고우림), 에이스(준, 김병관, 찬) 등 여덟 명의 아티스트가 함께한 비트인터렉티브의 첫 시즌송 'Christmas Time (크리스마스 타임)'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Christmas Time'은 크리스마스의 설레는 감정, 내리는 눈과 반짝이는 불빛으로 가득한 거리를 따뜻하게 묘사한 곡이다. 여덟 명의 아티스트가 각자 개성을 드러냄과 동시에 조화로운 음색을 모았다. 이를 통해 부드럽고 감미로우면서도 활기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국민그룹 god 멤버이자 전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손호영, 음악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실력파로 국내 크로스오버를 대표하는 포레스텔라, 콘셉츄얼한 음악과 무대를 선보이며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에이스가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신선한 시너지를 일궈 눈길을 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손호영·포레스텔라·에이스, 합동 시즌송 '크리스마스 타임' 재킷 [사진=비트인터렉티브] 2021.12.24 digibobos@newspim.com |
가수 백아연도 인기 시즌송을 자신만의 색깔로 다시 불렀다. 백아연은 23일 오후 공식 유튜브를 통해 'K-캐럴 메들리' 커버 영상을 공개하고 팬들에게 특별한 연말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메들리는 오랜 시간 국내 음악 팬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시즌송인 아이유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SG워너비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Must Have Love (머스트 해브 러브)', 박지헌과 강민경의 'Happy Together (해피 투게더)', 핑클의 '화이트', 성시경·박효신·이석훈·서인국·빅스의 '크리스마스니까' 등 총 5곡을 엮어 구성됐다.
백아연은 직접 피아노를 연주하며 각 곡의 하이라이트 구간을 노래했다. 백아연 특유의 맑고 청아한 음색이 귓가를 사로잡는다. 듀엣곡도 혼자 완벽하게 소화하는 백아연의 탄탄한 가창력을 새삼 확인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백아연 K-캐럴 메들리 커버 영상 썸네일. [사진=이든엔터테인먼트] 2021.12.24 digibobos@newspim.com |
내년 1월 3일 공식 데뷔하는 '4세대 아이돌 대표 루키' 케플러(Kep1er)도 데뷔 이전 크리스마스 캐럴로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을 공개했다. 케플러의 김채현, 김다연, 서영은은 23일 플레이리스트의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 '뮤플리' 콘텐츠를 통해 캐럴송을 내놓았다.
김채현, 김다연, 서영은의 캐럴송은 소녀시대 태연의 'This Christmas'를 새롭게 재해석한 것으로, 세 멤버의 개성 넘치는 보컬이 원곡의 분위기에 어떻게 녹아들지 팬들의 기대감이 모아진다. 이번에 공개하는 캐럴송으로 색다른 케미스트리와 겨울의 따뜻한 감성을 한껏 자극할 케플러의 완전체 무대에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내년 1월 3일 데뷔로 2022년 새해를 열게 된 케플러는 2년 6개월 간 다양한 활동으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을 이어간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케플러가 부른 캐럴송 뮤플리 티저 영상 썸네일. [사진 =플레이리스트, 웨이크원•스윙엔터테인먼트] 2021.12.24 digibobos@newspim.com |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