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하나카드(대표 권길주)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합'안에 '사장님서비스'와 '대출비교'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사장님서비스'는 '방문 손님 분석'과 '매장 종합 진단' 두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 손님 분석'은 지난 3개월 간 매장 방문 손님을 분석하여 어떤 시간/요일에 손님이 많이 오는지를 보여주고, 주변 동종업종(카페, 음식점 등)과 데이터를 비교 분석하여 매장 운영 시간과 운영 요일의 효율화를 돕는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2021.12.20 tack@newspim.com |
'매장 종합 진단'에서는 매장의 신용지수와 상권진단 리포트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NICE 평가정보와 매장 매출, 연체/대출/보증 정보, 부동산, 상권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사장님의 매장 신용지수를 개발했다.
'대출 비교'는 대출기관별로 일일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조회하지 않고도 본인이 대출 가능한 상품/금리/한도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고 별도의 서류 제출없이 예상금리와 예상한도가 바로 제공되는 장점을 갖고있다.
하나카드 이석 본부장은 "사장님서비스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자영업자분들의 매출 향상을 위해 도움되는 금융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ta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