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영 후 7년이 지난 현재까지 '로맨틱 코미디의 정석'으로 팬덤 몰이
드라마 '쌈, 마이웨이', '힐러', '나쁜 녀석들', '시그널'도 웹툰 제작중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인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연애의 발견'이 웹툰으로 재탄생된다. 지난 2014년 KBS 2TV에서 방송된 드라마 '연애의 발견'(극본 정현정, 연출 김성윤·이응복)이 최근 웹툰화를 확정 짓고 연재를 준비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웹툰 '연애의 정석' 스틸 컷. [사진=바이포엠] 2021.12.15 digibobos@newspim.com |
앞서 드라마 '쌈, 마이웨이', '힐러', '나쁜 녀석들', '시그널'과 영화 '너의 결혼식'의 웹툰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또 하나의 인기 영상물인 '연애의 발견' 또한 웹툰으로의 제작을 확정 짓고 시청자와 독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연애의 발견'은 과거 남자친구와의 연애를 끝내고 새로운 사랑을 시작한 여자 앞에 자신의 잘못을 반성한 옛 남자친구가 돌아오며 발생하는 세 남녀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배우 정유미, 문정혁, 성준이 출연해 새로운 연애 감수성을 그려내며 2030 젊은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2014년 방영 드라마로 지금까지 팬덤 몰이를 하고 있는 '연애의 발견' 스틸 것. [사진=KBS] 2021.12.15 digibobos@newspim.com |
특히 '연애의 발견'은 방영 후 7년이 지난 현재까지 '로맨틱 코미디의 정석'으로 회자될 정도로 드라마 팬덤을 만들어내 화제를 모았다. '연애의 발견'표 싱그러운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매력이 웹툰으로 어떻게 전해질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에 '연애의 발견' 세 주인공의 모습을 그림으로 옮겨놓은 스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웹툰 '연애의 발견'도 드라마를 사랑한 팬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웹툰 '연애의 발견'은 추후 네이버, 카카오 등 웹툰 플랫폼에서 연재될 예정이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