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컬처 액티브 ETF 추종지수 사용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K-컬처 액티브 ETF의 추종 지수로 사용될 'FnGuide K-컬처 지수(K컬처 지수)'를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K컬처 지수는 한류 문화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증가하면서 한류 기업들에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들의 늘어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내에 상장 된 문화, 게임, 의료미용기술 관련 기업들로 구성해 산출한 지수다.
[서울=뉴스핌] 사진=에프앤가이드 |
지수를 구성하는 문화, 게임, 의료미용기술 관련 기업들은 에프앤가이드의 자체 머신러닝 시스템으로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 중 기초, 재무 요건을 만족하고 FISC 분류 미디어, 게임, 바이오, 의료장비와 기기에 속하는 20개 종목이 지수를 구성하는 최종 구성종목으로 선정 된다. 이 중 10개 종목은 미디어 섹터에, 각 5개 종목은 게임 섹터와 바이오 혹은 의료장비기기 섹터에 속한 종목으로 선정 된다.
최근 오징어게임, BTS 등 한류 문화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또 코로나 사태 해소 기대감으로 국내 미용목적 의료관광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어 한류 기업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에프앤가이드 관계는 "자체 머신러닝 시스템으로 추출 된 한류 기업들로 이뤄진 K컬처 지수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 지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프앤가이드는 최신 트렌드에 투자 하길 원하는 투자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K컬처 지수를 시작으로 최신 트렌드에 알맞는 다양한 테마 지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