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충북교육청이 고교학점제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충북교육청은 교사들을 위한 연구·선도학교 운영정보와 학점제형 학교 공간 조성 등 각종 정보도 지속적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고교학점제 홈페이지. [사진 = 충북교육청] 2021.12.06 baek3413@newspim.com |
홈페이지에는 ▲충북의 고교학점제 소개 ▲충북지역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운영 현황 안내 ▲ 선도지구 운영 소개자료를 갖췄다.
또 학생들의 교과선택 등을 돕기 위한 ▲ 공동교육과정 운영 현황 안내 및 수강 신청 ▲학점제형 학교 공간 조성 운영 현황 안내 ▲ 선택형 교육과정을 위한 인력풀 정보 제공 ▲고교학점제 관련 각종 강의·연수·홍보 자료 제공 등도 구성했다.
홈페이지는 특히공동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온라인 수강 신청시스템을 운영해 강좌 정보에서부터 수강 신청, 희망 강좌 개설 요청, 강사 인력풀 제공 등도 실려 일선 학교의 업무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 학점이 기준에 도달할 경우 졸업을 인정받는 교육과정 이수·운영 제도이다.
충북교육청은 2023년 고교학점제 제도의 단계적 이행과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준비 중이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학생·학부모·교직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행정적 지원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