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핌] 변준성 기자 = 드론 전문 박람회인 '2021 제주국제드론위크'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주드론산업협회, JIBS가 주관하며, 한국국토정보공사가 후원하는 '2021 제주국제드론위크'는 스마트 시티 제주에서 개최되는 최초의 드론 전문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는 '제4회 제주국제드론필름페스티벌'과 동시 개최하며, 드론 특구로 선정된 제주 드론산업의 비전과 드론 활용 가능성을 입증하고 드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1 제주국제드론위크 포스터 [사진=㈜제주국제컨벤션센터] 2021.11.19 tcnews@newspim.com |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드론을 한 곳에 모은 드론 전시회를 비롯해 드론 전문가들 간의 기술과 정책 논의가 이루어지는 컨퍼런스, 드론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시회에서는 촬영, 방제, 탐사, 보안 등 각종 산업용 드론부터 드론 교육기관까지 다양한 도내외 20여개 기업‧기관과 한컴인스페이스, 파블로항공 등 국내 드론 산업을 이끄는 유명 기업들이 참여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26일 열리는 드론 전문 컨퍼런스에서는 드론 전문가들이 국내외 다양한 드론 산업과 기술을 분석하고 드론산업의 비전에 대해 논의한다. 컨퍼런스는 JIBS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진행하는 제1세션에서는 제주 UAM사업의 목표와 비전을 주제로 박찬혁 제주특별자치도 디지털융합과 팀장과 정찬영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이사의 발표가 진행된다.
주제 발표 이후 'UAM 사업 관련 기술 현황 및 미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토론도 진행된다.
제2세션은 드론 기술과 산업 적용 사례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진다. 정념 드론오렌지 대표의 '3차원 공간정보 디지털 트윈 데이터를 활용한 AR기술'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전부환 ㈜아스트로엑스 대표의 수상 드론 기술에 대한 조언도 들을 수 있다.
다채로운 드론 무료 체험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행사 기간 ▲완구드론 및 센서드론을 활용한 드론 조종 체험 ▲드론 코딩 교육 ▲드론 레이싱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드론 레이싱 체험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이번 전시는 무료 입장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tcnew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