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한국적 새활용'의 김종열 씨 최우수상
총 1억 6200만원 규모 사업 진행
[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공영홈쇼핑은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 주최하는 공모전에서 우수 콘텐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콘텐츠진흥사업 분야의 청년다큐멘터리감독 지원사업과 업사이클링 크리에이터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작품을 선정해 시상식을 가졌다.
[사진=공영홈쇼핑] (왼쪽부터)청년다큐멘터리 트레일 제작상 김혜이 감독, 김청룡 공영홈쇼핑 방송콘텐츠본부 본부장, 업사이클링 크리에이터 공모전 최우수상 김종열 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청년다큐멘터리감독 지원사업인 '첫 단추 프로젝트'에서는 '멘탈과 브레인'의 김혜이 감독이 트레일러 제작상을 수상해 상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그린뉴딜과 자원 업사이클링 콘텐츠 업사이클링 크리에이터 공모전에는 '가장 한국적 새활용'의 김종열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총 9편을 선정해 20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공영홈쇼핑은 방송영상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학계와 기관 등과 지속적인 교류 활동과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방송영상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중소 영상제작사·방송 관련 청소년 활동·학회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함께 1억 6200만원 규모의 지원사업을 추진해 ▲콘텐츠진흥사업 ▲콘텐츠교육사업 ▲조사연구사업 등 3개 분야의 5개 사업을 진행했다.
aaa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