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핌] 변준성 기자 = 도민의 기업인 제주개발공사가 전국 지방공기업에서는 처음으로 준법경영시스템 공식 인증을 획득하며 ESG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무색캡, 무색병, 무라벨 등 삼무(三無) 시스템이 적용된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을 출시한 제주개발공사가 ESG의 가치를 담은 경영원칙을 새롭게 선포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을 향한 길을 재촉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의 경영혁신 워크숍 사진 및 경영원칙.[사진=제주개발공사] 2021.09.30 tcnews@newspim.com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전국 지방공기업에서는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4월에 신규 제정한 것으로, 기업의 준법경영과 윤리경영 등을 달성하기 위해 조직의 효과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수립, 개발, 실행, 평가, 유지관리 및 개선 등 요구사항을 규정하는 대표적인 국제표준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경영활동 전반에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업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하는 역량을 검증 받았다.
tcnew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