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말까지 진행... ETN 4종 상품 해당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삼성증권은 신규 상장한 ETN 4종을 매수하면 순매수금액과 거래대금에 따라 추첨을 통해 삼성 KRX 금현물 ETN 1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ETN 4종 상품은 △삼성 KRX BBIG K-뉴딜 ETN △삼성 레버리지 KRX BBIG K-뉴딜 ETN △삼성 KRX 2차전지 K-뉴딜 ETN △삼성 레버리지 KRX 2차전지 K-뉴딜 ETN이다.
[서울=뉴스핌] 사진=삼성증권 |
이번 이벤트는 해당 이벤트를 신청 후, 두 가지 조건 중 한가지 조건만 충족시켜도 이벤트에 자동 참여가 된다. 첫 번째 조건으로는 이벤트 종료일인 이달 30일 기준 ETN 4종을 1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된다.
두 번째 조건은 이벤트 기간 내에 이벤트 대상 ETN 4종의 거래대금을 1000만원 이상 충족하면 된다.
두 가지 이벤트의 참여 조건은 모두 온, 오프라인 채널 합산을 기준으로 한다. 이 중 한 가지 조건이라도 충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삼성KRX 금현물 ETN' 1주를 증정한다.
'삼성KRX 금현물 ETN'은 KRX 금현물 가격을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으로 별도의 상품 계좌 개설 없이 일반 주식처럼 편리하게 금현물에 투자를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K-뉴딜 ETN 4종은 최근 한국 주식 시장을 선도하는 2차전지, 바이오, 인터넷, 게임 등 총 4개의 주도 산업군 내 대표 기업으로 구성해, 경쟁력 있는 한국 기업에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ETN"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부터는 레버리지 ETP를 거래할 경우 '금융투자교육원'의 사전교육을 이수해야만 매수가 가능하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