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 '장기실종아동 찾기' 포스터 실린 핫팩 디자인으로
[서울=뉴스핌] 신수용 인턴기자 = BGF리테일과 경찰청은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해 '2021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참가 대상은 13세 이하 어린이로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그림의 주제는 '어린이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아동 안전'이다. CU와 아동안전지킴이집 표지판 이미지가 그림에 포함돼야 한다. 작품 규격은 8절 도화지로 채색 그림이여야 한다.
[사진=BGF리테일] '2021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포스터. |
이번 공모전은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실물 작품은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시상은 BGF리테일 대표이사상(좋은 친구 CU 부문)과 경찰청장상(아동안전지킴이집 부문)으로 나뉜다. 유치부·초등 저학년·고학년 1명씩 6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이 밖에도 좋은친구상은 2개 부문에서 7명씩 뽑아 CU 모바일상품권 5만원권을 준다. 선착순 응모자 총 200명에게도 CU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수상작은 올해 하반기 CU에서 판매할 예정인 '핫팩 패키지' 디자인으로 활용한다. 핫팩 앞면에는 어린이의 작품을 뒷면에는 '장기실종아동 찾기' 포스터가 실린다.
aaa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