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배출 저감·ESG경영 실천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은 이달부터 전 계열사 임직원과 그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탄소중립 캠페인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고 16일 밝혔다.
'걷기 프로젝트'는 상상인그룹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캠페인 프로그램이다. '내 몸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자'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과 가족들의 일상 속 걷기 장려를 통해 건강도 챙기면서, 동시에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지구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일석이조의 착한 걷기 운동이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2021.07.16 tack@newspim.com |
이를 위해 상상인그룹은 ▲가까운 층 계단 이용하기 ▲근거리 도보로 출퇴근하기 ▲원거리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기 등 임직원과 가족들이 일상 속에서도 쉽게 실천 가능한 방안을 제시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거나, 자동차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탄소저감·건강증진에 도움이 된다.
상상인그룹은 향후 걷기 운동 애플리케이션인 '워크온'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는 임직원과 가족들의 걸음을 측정, 걷기 프로젝트에 따른 탄소중립 성과를 측정해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건강도 챙기면서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지구온난화 예방에도 함께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멋진 캠페인이라고 생각한다"며 "걷기 프로젝트를 통해 회사와 가정에 즐거움이 더해지면서 더 열심히 참여하게 되고 일회성 행사가 아닌 기분좋은 생활습관이 되어가는 것 같다"고 전했다.
상상인그룹은 2018년부터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도시녹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희망나무 심기', '강원도 양양 산불피해 복구숲 조성' 등 녹지 조성과 산림 복원 프로젝트에도 참여한 바 있다.
tack@newspim.com